친정 식구들과 국내 여행은 종종 다녔지만 해외까지 나가본 적은 없다는 생각이 문득 든 어느 날 무작정 후쿠오카 여행을 추진하였습니다. 친정아버지가 해외로 여행을 가본 적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남편과 나의 일정과 친정 부모님과의 일정을 모두 고려하자니 험난한 여행 계획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일정을 맞출 수 있는 설연휴에 후쿠오카에 도전하기로 하였습니다. 비용은 다른 때보다 어마어마했지만 다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던 여행이었습니다. 부모님과 아이들과 하는 여행이라 둘러보는 곳을 최소화하고 힐링을 테마로 했던 여행을 오늘부터 기록해 보겠습니다.
목차
일본 후쿠오카 여행
1. 여행준비
2. 1일 차 일정
3. 2일 차 일정
4. 3일 차 일정
5. 여행 팁 & 주의사항
6. 마무리 후기
일본 후쿠오카 여행
1. 여행준비
설 연휴로 여행 일정을 정하고 나서 제일 먼저 시작한 것은 항공권구매였습니다. 여기저기 비교도 해보고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다녀와보고자 노력하였지만 설연휴에 항공권은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그래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비행기 시간은 오전 6시 30분으로 하루전날 인천공항 쪽에서 잠을 자고 바로 공항으로 가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돌아오는 비행기도 마지막까지 알차게 놀고 아침 8시 55분 비행기로 돌아오기로 하였습니다. 아침 일찍 비행기를 선택하여 그나마 가격을 조금 낮출 수 있는 금액이었습니다. 다음 숙소는 유후인 1박과 후쿠오카 2박으로 너무 늦게 예약을 시도하여 유후인에 가고 싶었던 숙소는 모두 자리가 없었습니다. 겨우 예약한 곳은 호시노사토로 1박에 방 2개를 예약하였습니다. 방 1개로 모든 인원이 같이 하고 싶었지만 일본에서 큰 방을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후쿠오카에서는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텐진을 방 2개로 하여 예약하였습니다. 숙소는 모두 온천이 있는 곳으로 힐링의 테마에 알맞게 선택해 보았습니다.
2. 1일 차 일정
첫날에 후쿠오카에서 유후인으로 넘어가는 일정으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가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렌트를 하고 싶었지만 한국과 운전대가 반대인 것에 남편과 저는 운전이 힘들다고 판단하였고 다른 관광지를 거쳐서 유후인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일일투어를 신청하였습니다. 마이리얼트립에서 일일투어를 신청하였고 후쿠오카공항에서 타고 유후인 숙소에서 내리는 것으로 투어일정을 조정하였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픽업 - 간단한 아침식사 - 아프리카 사파리 - 점심식사 - 카마도지옥 - 전망대 - 유후인 도착- 마트 장보기-
숙소체크인 - 온천- 저녁식사
3. 2일 차 일정
둘째 날에 다자이후를 들려서 오는 투어를 다시 예약할까 하다가 모두 힘든 일정일 것이라고 판단하여 고속버스를 타고 돌아오는 일정을 정해보았습니다. 고속버스 안에서 아이들도 부모님도 자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숙소에서는 체크아웃 후 유후인 역까지 데려다주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어서 알차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숙소 체크아웃 - 유후인역에 짐 보관 - 유후인 유노츠보 상점거리 구경 - 버스로 후쿠오카 이동 - 숙소 체크인-
캐널시티 이동(식사) - 캐널시티 쇼핑 - 저녁장 봐서 숙소에서 저녁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에 일본 식당에서 식사하기에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여 매번 저녁은 먹거리를 사 와서 숙소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진행하였습니다.
3. 3일 차 일정
후쿠오카에 왔으니 관광일정을 한 군데라도 넣고 싶었습니다. 호빵맨 박물관도 있고 공원도 있고 부모님과 아이들이 모두 좋아할 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모모치 해변을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날씨가 쌀쌀하였지만 우리나라 겨울바다를 구경하듯이 다녀오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전에 마지막 쇼핑을 위해 돈키호테에 들렸습니다. 2일 차에서 걸어서 이동을 하였으나 우버 택시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적은 금액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여 3일 차에는 택시를 이용한 이동이 많았습니다.
돈키호테 - 후쿠오카타워(점심) - 모모치해변 - 숙소 - 캐널시티 추가쇼핑 - 저녁장보기 - 숙소에서 저녁식사
4. 4일 차 일정
8시 55분 비행기를 탑승하기 위해 일찍 일어나 준비를 마치고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체크아웃 - 공항이동 - 비행기탑승 - 한국도착
5. 여행 팁&주의사항
현지에서 카드는 대부분 사용하기 어려워 넉넉하게 환전을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1월의 유후인 눈보라가 내리고 바람이 몹시 불어 경량패딩으로도 춥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은 한국에서 모자와 장갑을 가지고 와서 옷을 겹겹이 껴입게 하였습니다. 그래도 밖을 돌아다니기에는 추운 날씨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쿠오카는 유후인 보다는 춥지 않았지만 그래도 옷을 단단히 입어야 밖을 돌아다닐만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간단한 일본어를 가르쳐 주어 식당이나 쇼핑몰 택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재미있어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한다면 같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 마무리 후기
부모님과 아이들과 함께한 첫 해외여행은 즐거운 추억이 되었고 아쉬움이 남기도 하였습니다. 좀 더 많이 알아보고 자세히 알아보고 갔다면 서로 고생이 덜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추운 날씨로 인해 외부를 많이 구경하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고 현지 식당을 제대로 이용해 보지 못한 것도 아쉬웠습니다. 다음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현지를 다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