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 여행: 송전 해수욕장

by 개굴09 2025. 8. 7.

2박 3일의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첫날과 마지막날에 바다에서 놀 계획을 세웠습니다. 어떤 바다를 갈지는 정하지 않은 계획 중 마지막날은 첫날과 다른 바다를 가기 위해서 이곳저곳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강원도에서 조개를 많이 잡는다고 하여 조개가 많이 잡히는 바다를 가볼까 생각도 했지만 아무런 준비물이 없어 크게 염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집으로 오는 길 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오면 더 쉽게 올 수 있어 양양 고속도로 인근의 해수욕장을 찾아보았고 그렇게 해서 선택한 것이 송전 해수욕장입니다. 이 해수욕장은 이전 강문해변보다 작은 느낌으로 큰 정보가 있지 않을 거 같아 리뷰를 통해 정보를 전달해 보려고 합니다.

 


목차

송전해수욕장

 1. 해수욕장정보

 2. 현장분위기

 3. 근처맛집

 4. 장점과 단점

5. 총평


송전해수욕장

 

1. 해수욕장정보

-주     소: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손양면 송전리

-이용시간: 상시개방

-입 장 료: 무료

-주     차: 공터 무료주차 및 길가에 길게 주차되어있음

-수영가능시간: 시간제한이 크게 없으나 18시 안전요원 퇴근

-샤 워 실: 송전비치음식점 내 샤워시설(인당 5,000원)

               해수욕장공용 샤워시설(인당 4,000 둘째 무료라고 하심-정확한 연령 확인 안 함) 6시 샤워 마감

               5시 30분쯤 송전비치 내 샤워장으로 갔으나 사람이 너무 많이 일찍 마감한다고 하여 해수욕장 샤워시설로 갔고

               우리 가족이 마지막 팀이었습니다. 우리 가족 샤워가 끝나고 관리요원이 퇴근하였습니다.

               해수욕장 내에서 샤워를 원한다면 일찍 방문하세요!

-화 장 실: 송전비치 음식점 바로 옆에 있고 해수욕장 샤워시설 옆에 2군데 있음

-대여가격: 송전비치(음식점) 내 파라솔존 50,000원(외부음식금지라고 쓰여있음), 해수욕장 파라솔 10,000원

                주차를 길 따라 되어있는 곳에 하고 바닷가에 가니 송전비치 음식점이 있었고 만 원대 파라솔이 설치되어 있는

                해변가까지 가기에 아이들과 너무 더워서 음식점 내에서 저녁을 시켜 먹고 편한 자리로 대여해 보고자 거금을 드리고

                송전비치 내 파라솔존을 대여하였습니다.(후회할 일이 잔뜩임을 아래에서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2. 현장분위기

송전비치 내 파라솔존에 자리를 잡아서 인지 부모님들이나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았습니다. 강문해수욕장과 다르게 바다가 얕아서 아이들이 조금 멀리가도 발이 닿아 즐겁게 놀수 있었고 남편은 조개를 줍느라 신나게 놀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조개가 신기한지 잡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오후에 방문하였을때 길가로 주차가 많이 되어있으나 자리가 아주 없지는 않았고 바닷물도 들어가기 딱 좋은 온도로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튜브에 바람을 넣으려고 송전비치로 갔을때 바람은 공용 해수욕장 파라솔존으로 가야 넣을 수 있다고 하였고 편의점도 공용 해수욕장존 뒤편에 찻길을 건너가야 있을정도로 멀었습니다. 공용해수욕장내 간이매점에서는 과자, 물, 맥주, 컵라면 등의 간단한 먹거리만 있었습니다. 송전비치에서 늦은 점심을 먹으려 하였으나 가게 점심시간을 시작으로 주방정리를 하고 있다고 까지 3-4시간을 먹거리 주문을 받지 않았고 커피한잔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외부음식 반입금지라고 되어있어서 아무것도 사올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너무 당황스러웠고 결국 몇시간이 지나 멀리있는 편의점에서 간다하게 음식을 사와 아이들과 요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샤워할때에도 일찍 마감하여서 결국공용존으로 긴 거리를 이동해야 했습니다. 바닷물이 모래로 인해 깨끗한 느낌은 없었지만 얕고 조개잡이도 가능하여 즐겁게 놀수 있는 분위기였지만 송전비치내 파라솔존은 다시는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3. 근처맛집

점심을 너무 간단하게 먹어 씻고 나오니 허기가 졌습니다. 해수욕장 바로 인근에 고깃집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소 : 강원 양양군 손양면 선사유적로 721 비송한우돈우숯불구이(바로 옆에 편의점 있음)

-주차 : 가게 바로 앞가능

-영업시간 : 화요일정기휴무. 월/수/목/금/토/일 16:00-22:00(21:0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507-1370-9396

-메뉴 : 등심, 꽃갈빗살, 특수모둠(꼬들, 가브리살, 갈매기살), 돼지갈비, 음료 및 주류, 냉면 등등

최근에 돼지갈비를 많이 먹기도 하고 남편이 이런 곳에서 한우는 아니라고 하여 특수모둠 돼지고기를 시키게 되었습니다. 배고픔을 달래기에 적당한 맛이었지만 고기를 더 주문하고 싶지는 않은 그 정도 맛이었습니다. 다행히 아이들이 살코기 부분을 맛있게 잘 먹어주어서 든든한 저녁이 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대부분 돼지갈비를 시키는 거 같았습니다. 다음에는 돼지갈비를 먹어보고나 너무 배가 고픈 것이 아니라면 좀 더 나아가 다른 음식점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4. 장점과 단점

-장점 : 크지 않은 해변으로 사람이 많지 않아 한가롭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조개잡이를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샤워시설과 화장실이 두 군데 마련되어 있어 긴 해변에서 어느 곳에서든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캠핑장과 해변에 위치한 숙박시설(화이트비치)이 있어 가까이서 해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편의시설이 해변 근처에 있지 않아 간단한 먹거리는 해변에 들어오기 전에 마련해야 합니다. 송전비치 쪽 파라솔은 시세가 많이 비싸고 음식점 운영도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않은 경우가(방문한 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5. 총평

송전해수욕장은 근처 캠핑장을 이용하거나 지나가면서 본 화이트비치를 이용할 때 방문하면 좋을 해수욕장이라고 느꼈습니다. 먹을 것도 잔뜩 준비해서 방문한다면 여유롭게 해수욕을 즐기면서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번에는 인근 숙박시설과 함께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유롭게 조개잡이를 하고 싶으시다면 송전 해수욕장 추천합니다. 해수욕장에서 운영하는 파라솔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야영장 쪽에 있는 공터 주차장(샤워장과 화장실이 있는 곳)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해변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